코딩 스타일이 왜 필요한가?
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
1. 같이 작업하는 팀원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
2. 미래의 나를 위해
3. 취직하기 위해
정도가 있겠다.
가독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규칙들이 있다.
이름 규칙
Unity 작업 시 권장하는 코딩 규칙
이름규칙
camelCase
첫 문자는 소문자로 시작, 띄어쓰기 대신 대문자로 단어구분
PascalCase
단어의 맨 앞글자를 대문자로 표시
snake_case
모두 소문자로 표시하고 _로 단어구분
kebab-case
모두 소문자로 표시하고 -로 단어구분
권장 코딩 규칙
File은 PascalCase로
Namespaces, Classes, Structs는 PascalCase
로
Methods는 PascalCase
Enums는 PascalCase
Public Fileds와 Properties는 PascalCase
Non public Field와 Properties는 _
+camelCase
Local Variables, Parameters는 camelCase
Uploaded by N2T
'개발 > Unity 내일배움캠프 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# DataTable 간단 사용법 (0) | 2023.08.22 |
---|---|
C# 연산자 오버로딩과 인덱서(Indexer) (0) | 2023.08.21 |
C# 생성자와 소멸자 그리고 가비지 컬렉터 (0) | 2023.08.17 |
C# 언어 기본 구조 (0) | 2023.08.14 |
Unity 씬 로드 (Scene Load) 정리 (0) | 2023.08.11 |